'여자 촉 무섭다' 폰세 충격 고백! 아내가 반년 전에 예언한 '3년 3000만 달러'→100% 적중, "텔레파시 능력이 있는 것 같다"
'여자 촉 무섭다' 폰세 충격 고백! 아내가 반년 전에 예언한 '3년 3000만 달러'→100% 적중, "텔레파시 능력이 있는 것 같다"

[SPORTALKOREA] 김지현 기자= "여성들에게는 특별한 텔레파시 같은 능력이 있는 것 같다." 전 한화 이글스 특급 외인 코디 폰세가 미국 메이저리그 구단과 계약 협상 배경을 밝혔다.
폰세는 최근 미국 팟캐스트 '파울 테리토리'에 출연해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계약하게 된 과정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폰세는 계약이 "정말 빠르게 진행됐다"며 입을 뗐다. 그는 "여러 가지 상황이 딱딱 맞아떨어진 면도 있었다"며 "만약 팀을 정할 수 있다면, 내가 한화를 진심으로 사랑했던 만큼 기존 팀에 실망을 주지 않는 방향으로 결정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토론토는 특히 '가족 중심적인 팀'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며 "물론 모든 구단이 그렇겠지만, 내가 들은 토론토는 마치 하나의 '대가족' 같은 분위기였다. 이제 막 아빠가 된 나에게 그 점이 정말 매력적이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다른 구단들한테도 연락받았다고 했다. 그런데 토론토에 가게 된 결정적 이유로 그의 아내의 예언이 적중했기 때문이라는 흥미로운 사연을 전했다.
폰세는 "몇 군데 더 전화가 왔었다. 그런데 아내가 6월부터 '3년 3000만 달러'는 받아야 한다며 계속 이야기하더라. 그리고 실제로 구단에서 그 금액을 줄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냥 받아들였다"며 "모든 것이 우리를 위해 딱 맞아떨어졌다. '여기가 내가 있어야 할 곳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임신한 여성들에게는 특별한 텔레파시 같은 능력이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폰세는 올해 4월에만 5경기에서 4승, 평균자책점 1.59를 기록했다. 34이닝에서 무려 49개의 탈삼진을 솎아 내는 위력적인 피칭을 이어갔다. 5월에는 5경기에서 3승 무패 평균자책점은 1.91로 변함없는 페이스를 유지했다.
6월에도 폰세의 질주는 멈추지 않았다. 29⅔이닝 동안 3승을 추가하며 평균자책점은 2.12, 탈삼진은 45개로 평균자책점은 조금 높아졌지만, 이닝당 탈삼진 수치는 향상됐다. 점차 리그를 대표하는 에이스로 자리 잡기 시작한 시점이었다. 그런데 이 무렵부터 폰세의 아내는 미국행을 예견했다. 심지어 "목표를 3년 3000만 달러로 잡자"며 구체적인 조건까지 제시했다는 게 놀라울 따름이다.
당시 아내의 예언(?)을 들은 폰세는 "잠깐만, 좀 진정하자. 아직 6월이고 남은 시즌을 다 던져야 해"라며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그러면서 "물론 당시 성적이 좋긴 했지만, 에릭 페디처럼 나보다 서비스 타임이 더 긴 선수들도 2년 1,500만에 계약하고 돌아갔으니까. 그 정도 수준의 계약을 기대하진 않았다"라며 "그냥 '주는 대로 감사히 받자. 그 근처만 가도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이어 그는 "아내가 계속 '느낌이 온다. 우린 3년에 3,000만을 받게 될 거야'라고 끝까지 굽히지 않더라. 그래서 아내에게 '그래, 당신은 마음껏 상상해. 난 그냥 경기에 집중하고 어떻게 되는지 지켜만보겠다'고 말했다"며 당시를 돌아봤다.


댓글 0
사고/이슈
유재석, 결국 비난 쏟아냈다…"정말 최악, 줘도 안 가져" 허접한 비밀 선물에 격분 ('런닝맨')
[종합] 전현무, 대상에도 마냥 웃지 못했다…"父 편찮으셔, 힘든 연말 보내는 중" ('KBS연예대상')
섹스만 남은 500억 망작→이름값 못한 남궁민, 올해 오점으로 남은 드라마 [2025 방송 결산]
건강하게 살뺀척?…'-14kg' 박나래, 마약류 식욕억제제 덕이었나 [엑's 이슈]
'링거 해명' 전현무, 다 내려놨다…"올해 대상 글러" 병풍 인정 [2025 KBS 연예대상]
"욕심은 화 불러" 박미선, 암투병 중 '공동구매' 장사에 쏟아진 우려
결국 같이 서게 된 173cm…장원영은 허리로, 안유진은 길이로 완성한 겨울 투샷
[단독] 카더가든, 신민아♥김우빈 결혼식 축가…주례는 법륜스님
조세호는 '1박2일' 하차했는데…문세윤 "김종민, 동생들 바른 길로 인도해" [KBS연예대상]
“맞은편 16층이 내연녀 집이었다” 김주하, 유부남과의 결혼→아동학대급 외도 고백 (‘데이앤나잇’)
[Y현장] 신민아♥김우빈, 동료들 축하 속 결혼…웨딩화보 깜짝 공개(종합)
"남편이 고막 파열, 목 졸려 응급실行" 김주하 눈물의 이혼 전말 폭로 '충격' [종합]
3명 하차한 '놀토' 편집 포기했나..키·입짧은햇님, 대놓고 원샷 출연
나영석 PD, 김우빈♥신민아 결혼에 한껏 차린 예의‥새로 산 250만원 재킷 인증
신민아♥김우빈, 함박눈 웨딩 화보 비하인드…"촬영 전날 밤 알아, 너무 놀라" [핫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