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향수병' 소식...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980억' 이적료 문제 없다, '맨체스터 라이벌' 성골 유스 '배신자'로 찍히나?
충격 '향수병' 소식...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980억' 이적료 문제 없다, '맨체스터 라이벌' 성골 유스 '배신자'로 찍히나?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콜 파머(첼시)의 맨체스터 복귀 가능성이 전해졌다.
영국 ‘데일리 익스프레스’는 22일(이하 한국시각) “파머는 현재 향수병을 앓고 있으며 그는 맨체스터로 돌아가길 원한다. 이로 인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파머 영입 방안을 모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파머는 잉글랜드 국적으로 8살에 맨체스터 시티 유스팀에 입단하며 재능을 인정받았다. 그는 날카로운 왼발 킥과 볼 소유 능력을 바탕으로 공격형 미드필더와 2선 전지역을 소화할 수 있다.
2021-22시즌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데뷔에 성공했고 점차 펩 과르디올라 감독에게 기회를 받았다. 자연스레 맨시티 팬들은 파머가 팀의 핵심 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하지만 파머는 출전 시간이 부족하다고 판단했고 2023-23시즌에 맨시티를 떠나 첼시로 이적했다. 첼시는 파머 영입에 4,500만 파운드(약 890억원)를 투자했다. 파머는 첫 시즌부터 리그 33경기 22골로 득점 2위에 올랐고 첼시 올해의 선수상,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했다. 지난 시즌에도 전체 52경기 18골 14도움을 올렸다.
문제는 올시즌. 파머는 시즌 초 사타구니 부상을 당했고 발가락 골절까지 이어지며 전반기를 사실상 날렸다. 이번 시즌 리그 12경기 4골에 머물러 있는 이유다.


이런 상황에서 향수병 소식이 전해졌다. 영국 ‘풋볼365’는 “일부 보도에 따르면 파머는 런던 생활을 즐기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맨유가 파머 영입에 나설 수 있다는 보도까지 이어졌다. '데일리 익스프레스'는 "첼시는 파머의 이적료를 최소 1억 파운드(약 1,980억원)를 책정한 가운데 이는 맨유에게 문제가 되지 않은 금액"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거취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페르난데스는 최근 맨유를 떠날 가능성이 제기됐고 맨유는 파머를 그의 대체자로 고려하는 분위기다.
댓글 0
사고/이슈
꿀팁. 일반인 쉽게 따먹는 방법
韓 축구 초대형 경사! 김민재 첼시행→PL 21호 코리안리거 된다…"겨울 이적시장 마감 전 영입 희망"
[속보]미쳤다! '한국 축구 초대형 경사' 차기 국대 9번 오현규, 韓 역대 16번째 프리미어리거? EPL 이적 예고..."영입 협상 진행 중"
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패, 이걸 맨유가 해냈다!…아스널 '선제골=100% 승리' 공식 깨졌다
일본→일본→일본→일본→한국→일본…"차준환, 사상 최초 日 남·녀 싱글 싹쓸이 막았다"
‘35홈런 타자 결별’ KIA 어디서 이런 외인타자 구했나, 급하면 투수도 가능? “포수 빼고 다 됩니다, 최고 구속 137km”
韓 거세게 조롱했던 中, 일본에 0-4 대패하자 "日 축구 배워야... 압도적이었다" 극찬 세례
한화에선 포수 강백호 없다?…"1루수로 시작" 포지션 윤곽 드러났다
안세영 빠져 우승했는데!…中 천위페이, 끝내 무너졌다→'부상 투혼' 세계 3위 탈환+태국 마스터스는 기권
"손아섭 영입 고려 안 한다" 방향 잡은 롯데, 캠프 가는 신인 왜 '1명'... 예상 밖 행보엔 이유가 있다
"다저스 우승 위해 이정후에 별 짓을", "세관 직원이 다저스 팬이냐?"…이정후 LA 공항 4시간 억류, 현지 팬들도 '충격→안도'
'방출→은퇴→전력분석원' 17년 한화맨 새로운 미션, 컴퓨터와 친해져라 "밑바닥부터 올라가겠다, 고생 각오했다"
“가출 및 외도 의심” 롯데 정철원 아내 충격 폭로→현재로선 비난보다 ‘중립’이 먼저다 [SS이슈]
이민성 감독 "너무 죄송…2살 많고 적고는 문제 아냐, 우리도 U-20 선수 6명 잘했다"→일본-우즈베크전 충격패 견해 밝히다 [현장 일문일답]
“지시받은 건 없었다” 황재윤 SNS 논란…이민성 일침 “부적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