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너 혼자잖아” 황재균, 이혼·은퇴 겹친 순간 눈물 “아쉽긴 하다”
“어차피 너 혼자잖아” 황재균, 이혼·은퇴 겹친 순간 눈물 “아쉽긴 하다”
프로야구 선수 황재균이 은퇴 이후의 일상과 솔직한 속내를 공개하며 눈물을 보였다. 이혼과 은퇴가 겹친 시기, 공백의 시간이 그에게 어떤 의미였는지가 고스란히 드러났다.
24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 예고편에는 최근 은퇴를 선언한 황재균의 새로운 일상이 담겼다. 영상 속 황재균은 새 집에서 지내는 모습을 공개하며, 야구 선수로서의 시간을 내려놓은 이후의 공허함을 보여줬다.
황재균의 22년 지기이자 매니저는 “요즘은 많이 자고, 많이 먹고, 많이 누워 있는 반백수 생활”이라며 “아직은 야구 생각이 크게 나지 않겠지만, 평생 해온 게 야구라 허전함은 분명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황재균의 집 창밖으로는 잠실 야구장이 보였고, 그는 창밖을 바라보며 한동안 말없이 시간을 보내는 모습으로 시선을 끌었다.





이날 황재균은 그동안 사용했던 야구화와 사인 배트 등을 정리하며 선수 생활을 돌아보기도 했다. 이후 류현진, 김현수, 양의지 등 오랜 동료들과 만나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류현진은 “하루에 운동 세 번 한다. 안 건강해도 된다”며 농담을 던졌고, 양의지는 “어차피 너 혼자잖아”라고 말해 분위기를 묘하게 만들었다. 해당 발언은 황재균의 이혼 사실을 떠올리게 하며 묵직한 여운을 남겼다.
동료들의 질문에 황재균은 결국 감정을 숨기지 못했다. “야구에 미련이 없냐”는 질문에 그는 “아쉽긴 하다”고 답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스튜디오 인터뷰에서는 “주변에서 다 말렸다. 다시 생각해보라고 했다”며 “그래도 내가 만족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황재균은 2022년 티아라 지연과 결혼했으나 2년 만에 파경을 맞았고, 이후 은퇴까지 결정하며 인생의 큰 변곡점을 연달아 겪었다. 이혼과 은퇴가 겹친 시기, 그는 화려했던 선수 생활 이면에 남은 공백과 감정을 담담하게 마주하고 있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야구선수에서, 홀로 일상을 정리하는 한 사람으로. 황재균의 눈물은 은퇴의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을 앞둔 순간의 솔직한 기록처럼 남았다.
[김승혜 MK스포츠 기자]
댓글 0
사고/이슈
[단독]배나라♥한재아, 열애 중…무대가 만든 '배우 커플' 탄생
[공식] '아이스크림 소녀' 정다빈, '차은우 소속사' 계약 1달 만에…신혜선과 호흡 ('레이디')
임성근 '전과 6범' 논란 이어 또 터졌다…윤주모 도시락 부실에 "사진 탓"[TEN이슈]
[단독]구구단 하나, 싱가포르 항공 승무원… "2년째 거주"
'성폭행 누명·이혼' 김건모, 급속 노화 '충격'…굳은 표정→복귀 근황 [엑's 이슈]
[종합] 박나래는 '갑질 의혹'인데…전현무, 매니저 사적 동행 안 한다 "父 병원 자차로 이동" ('옥문아')
'필로폰 주사 놔준 혐의' 황하나, 父 "결국 가족도 포기하게 만드는 게 마약 중독"
'부실 도시락' 논란, 인증 사진이 잘못했다?..윤주모 "맛없어 보이게 찍어" 억울함 토로 [스타이슈]
"가수 신 씨, 공연선급금 20억 빼돌려 美 원정도박..차 회장이 대신 갚아" 충격 보도 [스타이슈]
'갑상선 투병' 지예은, 달라진 몸 상태에 충격 "내 몸도 제대로 못 움직여"
배정남, 가족 모두 잃은 후…"10년 내내 명절마다 챙겨준 은인 있어"
이던, ♥현아와 결별 4년 만에 또 이별했다…"각자의 길" 직접 언급
배우·인플루언서 부부, 결국 불화 터졌다…촬영 중단 위기, 오은영 "그렇게 하면 안 돼" ('금쪽같은')
탈세로 시끄러운 연예계...장나라, 200억 기부 ‘대통령 표창’에 쏠린 시선
이하늬→트와이스 지효, 14년 만의 비너스 모델 교체